서로를 통해 성장하고 발전했던, [애드플래쉬X레모네이드] 경쟁 PT 🔥



지난 6월, 초여름에 레모네이드는 4대 광고 동아리 중 하나인 '애드플래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경쟁 PT'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케팅팀의 핵심 인재 'Gavin'님의 기획으로 진행된 '제1차 가벼운 학습지 경쟁 PT'!



경쟁 PT는 '애드플래쉬' 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가득 담긴 발표들로 채워졌는데,

5시간이라는 길다면 길 수 있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갈 정도로

1조부터 10조까지 한 조 한 조의 발표가 정말 참신했고, 기발했습니다.



경쟁 PT의 내용을 모두 공개할 수는 없지만,

애드플래쉬 분들의 참신함과 열정, 그리고 노력이 묻어났던 [레모네이드X애드플래쉬]

경쟁 PT 현장 사진을 공유 합니다!


깔끔하고, 눈길을 확 사로잡는

PPT 디자인부터,







재밌는 아이디어로 기획/제작/편집/출연까지 손수 만든 광고 영상과,






생각지 못한 기발함으로 접근한 가벼운 학습지 마케팅 아이디어까지!







이번 경쟁 PT를 기획해주신, 마케팅팀의 핵심 인재 'Gavin'님


PPT부터, 아이디어, 영상과 발표까지,

열정 그 이상의 노력과 기대 그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준 경쟁 PT여서 감동이었습니다.

실제 레모네이드 심사위원들도 이런 부분 때문에 심사에 굉장히 고민했는데요!!


어려운 심사 끝에, 발표력이 뛰어났던 팀에게 수상했던 피터 상(PPT Presenter)부터

우수상, 최우수상과 대망의 대상이 선정되었고,

이 자리를 만들어주신 Gavin님께 공로상까지 전달 완료하였습니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와 발표로 자리를 빛내준 애드플래쉬 분들을 위해

레모네이드에서도 '가벼운 학습지' 할인쿠폰 등 특별 선물을 드렸고,

실제로 PT에서 제시된 홍보나 광고 아이디어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역량만 있다면 주니어라도 Gavin님처럼 이런 '경쟁 PT' 프로젝트도 기획/운영할 수 있고,

좋은 기획, 아이디어라면 바로 귀를 기울여 추진하는 곳이 바로 레모네이드니까요 🍋




기발한 아이디어부터, 좋은 양질의 발표까지 해주신 애드플래쉬 분들을 이대로 보낼 수 없죠!

[가벼운학습지X애드플래쉬] 경쟁 PT 수상자분들을 모시고, 레모네이드 회사 탐방부터 레모네이드 굿즈 증정과 더불어 수상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Q. 이번 경쟁 PT에서 상을 타신 소감을 해시태그로 한 마디씩 부탁드립니다.

- 1조 이상민 님: #예상대로

준비도 정말 열심히 했고, 논리부터 아이디어도 잘 짜서 '이거 뭐라도 되겠는데...?'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사실 다른 조원들 발표 들을 때는 자신이 조금 없어져 기대가 사그라지긴 했는데, 막상 수상하니 정말 기분이 좋았고, 격하게 반응이 나왔던 것 같아요.

- 3조 여현우 님: #시발점

경쟁 PT가 사실 동아리 중에 가장 큰 행사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런 큰 행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더 열심히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 #시발점 해시태그로 수상소감을 말해보았습니다.


- 8조 이예린 님: #어안이벙벙

솔직히 다른 팀들이 정말 잘해서, 대상을 받을 거라는 생각을 못 했어요! 또 첫 번째 발표 팀이어서 기대를 크게 안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저희 팀 이름이 불려서 3초는 얼어 있었던 것 같아요. 우리 팀이 호명된 게 맞나 싶어서.. 3초 정도 후에 갑자기 실감이 조금씩 났던 것 같아요.


- 5조 김소현 님: #레모네이드

사실 발표를 준비하면서 정말 굉장히 힘들었고, 고난과 역경이 많았어요. 저희 팀 인원이 타팀에 비해 적기도 했고, 아이디어도 정말 여러 번 번복되었거든요. 그래도 이렇게 고생해서 만들어낸 이 결과를 심사위원분들에게 상큼하게 전달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준비를 했고, 이렇게 '피터상'까지 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평소 '가벼운 학습지'나 '레모네이드'에 대해 관심이 있었나요?

- 1조 이상민 님:

저는 홍진경 님의 '공부왕찐천재' 유튜브를 통해서 보고 '와, 저렇게 가벼운 학습지가 있어?' 신기해서 친구들한테 많이 물어봤었는데 친구들은 대부분 다 알고 있더라고요. '공부왕찐천재'외에도 '가벼운 학습지' 언박싱 영상이나 블로그 등을 통해서 많이 접한 것 같은데 진짜 대세 학습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벼운 학습지'가 취미처럼 가볍게 외국어를 배우는 학습지라고 생각하니 저는 '프랑스어'를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 3조 여현우 님:

'가벼운 학습지'라는 콘텐츠를 이번 경쟁 PT를 통해 처음 접했는데, 이번 경쟁 PT 준비하면서 '가벼운 학습지'의 매력에 빠졌던 것 같아요.

디자인도 마음에 무척 들었고, 성취감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좋았어요. 보통 인터넷 강의는 형태가 없는데, 공부한 학습지는 기록이 남고, 하나하나씩 쌓이는 학습지를 보며 가시적인 성취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 좋은 매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 이번 경쟁 PT가 끝나고, 스페인어를 배워보려고 구매까지 한 상황입니다!


- 8조 이예린 님:

제가 생각하는 '가벼운 학습지'의 이미지는 '트렌디함'이에요! 제 친구인 20대분들이 이미 많이 구매하고, 좋아하고 있고요! 단순히 학습지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의까지 주는 점도 매력적이어서 실제로 저도 '스페인어'를 같이 배워보려고 알아보고 있었어요. 다만, 학습지가 한 번에 배송 오는 게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어서 조금씩 주기적으로 배송을 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작은 의견이 있습니다!


- 5조 김소현 님:

저는 제가 외국어 공부를 많이 검색하고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가벼운 학습지'에 굉장히 많이 노출되었던 상황이라 '오 학습지 되게 예쁜데, 한 번 해볼까?'라고 생각을 계속했었어요! 다른 교육 플랫폼들은 사실 애플리케이션 위주로 홍보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공부는 직접 쓰면서 해야 잘 되는 것 같아서 학습지가 더 효과적일 것 같아요. 원래 '일본어, 중국어' 공부를 시작해보려 했는데, 진짜로 이번에 가벼운 학습지로 시작해보려고 알아보고 있어요.



Q. 레모네이드에 하고 싶은 말을 해시태그와 함께 부탁드립니다!

- 5조 김소현 님: #기억

이번 기억이 평생 갈 소중한 기억일 것 같고, 이렇게 직접 회사를 방문하고 이렇게 인터뷰한 것도 나중에 취업 준비를 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에도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서 원동력이 되어 줄 것 같아요!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를 경험하기 정말 어려웠는데, 이렇게 의미 있는 경험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발표뿐만 아니라 기획 초안과 함께 브랜드, 소비자를 분석하고, 결과를 토대로 문제 도출부터 컨셉을 도출하고 *IMC까지 구축한 한 달의 시간이 나중에 몇 년이 지나도 큰 자산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성장할 수 있던 너무 좋은 시간이었고, 1년 후에 더 성장해서 꼭 레모네이드에 지원해보고 싶습니다!

*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8조 이예린 님: #영광

좋은 경험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회사에 와서 구경하고 현직자분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었던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어려운 시기인데, 애드플래쉬와 함께 경쟁 PT를 진행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레모네이드'로 사명이 바뀐 걸 경쟁 PT 중간에 알게 되었는데 확실히 브랜드 이미지를 잘 담고 있는 이름인 것 같고, 이번 경쟁 PT와 바뀐 사명으로 더 이미지가 좋아진 것 같아요. 같이 고생한 팀원과 함께 내년에 꼭 지원해보고 싶어요.


- 3조 여현우 님: #품앗이

품앗이처럼 레모네이드와 애드플래쉬가 서로 도와주는 품앗이의 긍정적인 관계를 잘 보여준 것 같아요. 경쟁 PT를 하면서 상호 사고의 확장을 만들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발전했던 것 같아 저는 좋았어요!


그리고 이번 경쟁 PT 자료 조사를 하면서 '서유라' 대표님의 인터뷰를 봤었어요. 대표님이 패스트원을 출시하기까지가 참 다사다난했다고 느꼈습니다. 패스트원 출시 이후 '가벼운 학습지' 출시을 하면서 레모네이드가 본격적으로 성장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과정에서 대표님과 회사에 있는 분들이 정말 열심히 하는 모습이 인터뷰에 잘 녹아 있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감명을 받았습니다. 역시 성장하는 회사엔 다 이유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자료조사를 하면서 너무 좋은 느낌을 많이 받았었고, 앞으로의 행보도 정말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 1조 이상민 님: #상큼함

들어오는데 되게 근무 환경이 되게 깔끔하고 상큼한 것 같아서 인상 깊었어요. 인터뷰도 긴장을 많이 했는데, 진행이나 분위기도 편안하고 상큼하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경쟁 PT 자료 조사를 하면서 '세상이 진짜 좋아졌다. 이런 학습지 브랜드도 생겼구나'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학습지인데, 트렌디한 학습지. 그리고 가볍고, 재밌는 학습지가 나온 것에 대해 정말 감명을 받았던 것 같아요.





이번 [레모네이드X애드플래쉬] 경쟁 PT는 애드플래쉬와 레모네이드가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레모네이드의 슬로건인 'Make Life Better'처럼

앞으로도 많은 분께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더욱더 성장하는 레모네이드가 되겠습니다.